택시는 현대 여행객의 흠잡을 데 없는 동맹이 된 건 아무도 뭐라고 못할 것이다. 그것은 단지 짧은 시간 안에 더 많은 것을 알 수 있게 도와줄 뿐만 아니라 목적지의 대중교통 시스템이 복잡하거나 축소되었을 때 어려움을 극복해 주고 택시 운전사들의 도시에 대한 확실한 지식, 그들은 종종 최고의 가이드로 만들어 주죠. 뉴욕이나 런던에 있는 택시처럼 도시를 대표하는 택시도 있습니다. 일부 역사관의 전형적인 태국 뚝뚝이 택시처럼 이들 없이는 도저히 이동이 불가능할 때도 있다.
그러나 양으로 따지면, 세계에서 택시가 가장 많은 도시 중 하나라는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멕시코 시티에 오늘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멕시코 택시의 역사
멕시코 시티는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중 하나로, 수많은 사람과 차량이 붐비는 곳입니다.
멕시코의 택시 문화는 1900년대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초기의 택시는 주로 고급 서비스로 간주되었으나, 시간이 흐르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오늘날 멕시코 시티는 약 140,000대가 넘는 택시로,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택시를 보유한 도시 중 하나로 자리 잡았습니다.
첫 번째 택시는 50년대와 60년대에 멕시코 시티에 도착했는데, 대형 포드 페어레인 자동차의 형태로, 악어를 연상시키는 각 면에 특정한 흰색 삼각형 패턴으로 구별됩니다.
당시 노란색이었던 "보초" 택시라는 멕시코 시티의 아이콘이 등장한 것은 1970년이였고, 그 이후 90년대가 왔고 정부에서 그들을 더 환경 친화적으로 보이게 하기 위해 그들에게 고전적인 녹색 패턴을 주기로 결정했습니다. 초록색 보초들은 계속해서 도시의 길을 통과했지만, Datsun 후에 Tsuru 같은 기억에 남는 다른 모델들도 점점 보이기 시작했죠.
시대가 변하면서 멕시코 시티의 아이콘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유명한 "보쵸" 택시 중 하나를 도시에서 보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지며, 새로운 모델들이 그 자리를 차지했고 심지어 색상도 바뀌었습니다. 처음에는 금색과 빨간색, 지금은 분홍색과 흰색입니다.
멕시코 시티: 세계에서 택시가 가장 많은 곳 중 하나
새로운 기술과 대안의 변화와 도입에도 불구하고 멕시코 시티는 여전히 세계에서 가장 많은 택시를 보유한 곳 중 하나입니다. 다른 주요 수도들의 크기를 훨씬 능가합니다. 런던의 경우 유명 LTI TX4가 총 58,000대에 달하고, 미국 뉴욕의 노란 택시 인구는 무한해 보일 수도 있지만, 그것은 겨우 18,000대 정도로 구성되어 있고, 12,000대의 택시가 운행되는 인도의 델리와 같은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다른 도시에서도 멕시코 시티의 140,000라는 숫자는 일치할 수 없을 정도이죠.
택시가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 멕시코 시티의 인구 밀도와 교통 체증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이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개인 차량보다는 택시를 이용하는 것을 선호하고 택시는 멕시코 시민들에게 접근성이 좋고 비교적 저렴한 교통수단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점들이 멕시코에서 택시가 많은 주된 이유 중 하나입니다.
택시의 미래
멕시코의 택시 산업은 변화의 길목에 있습니다. 최근 몇 년간, 우버와 같은 승차 공유 서비스의 등장으로 전통적인 택시 산업이 큰 도전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새로운 기술과 경쟁은 택시 산업에 혁신을 가져오고,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잠재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멕시코의 택시는 단순한 교통수단을 넘어,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 경제에 깊이 뿌리박고 있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택시 한 대 한 대가 멕시코 시의 삶의 방식과 도시의 끊임없는 움직임을 반영하며, 이 도시를 방문하는 모든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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